🔻회고

[2024] 2024년 2분기 회고

_니지 2024. 6. 4. 19:35
여름 노래같아서!

 
#4월
- 3월의 수많은 시험이 지나가고 이제 토스...! 한 10일정도 퇴근하구 계속 공부했다
다행히 무난하게 IH!! AL은 다른 것들 좀 마무리되면 도전해야지ㅎㅎ
- 4월에 왤케 캘린더가 휑하지 했더니 정처기 실기 시험이 있었다ㅎ 실기는 최소 1달는 공부하라던데 딴 거 하느라 많이 시간을 쏟진 못 한 것 같다ㅜ 결과는... 떨어지면 2차 봐야겠다....
- 피그마로 포폴도 만들었다!!! 뭔가 포폴이라고 만들었지만 아직 상세 경험 적는 부분들이 부족한 것 같아서 조금 여유로워지면 수정해야징
- 자소서도 왕창 썼다! 말하는 건 진짜 자신있는데...글은....ㅎ... 그래도 계속 써야지 쓰니까 조금 느는 것 같기도 했다


#5월
5월은 자소서, 서류지원, 면접, 코테, 컨퍼런스 딱 5단어로 줄일 수 있을 것 같다
- 상반기 입사 지원보단 여름부터 참여할 수 있는 유명 기업에서 운영하는 교육을 받으면 좋을 것 같아서 서류 지원을 시작했다. 눈에 보이는 건 일단 다 넣어라는 마인드로 맨날 지원서 쓰고, 코테 문제 풀고 반복했다!!
그래도 중간에 생일도 있고, 컨퍼런스처럼 다양한 행사가 있어서 즐거웠당☺
- 대면 면접도 있었는데!! 이건 따로 합격 후기로 적을 예정이다ㅎㅎ
- 코테도 진짜 여러번 봤는데.. 진짜 코테는 넘무 힘들당.. 열심히 한다고 했는데 열심히가 아니었던 것 같다


#6월
- 하반기에 정해진 것 없이 끝나가는 현장실습과 다가오는 텅 빈 방학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다. 5월에 이어서 뭐라도 해야지 심정으로 공고가 올라온 대기업 교육은 전부 다 신청했다ㅠ.. 서탈, 코테탈, 면접에 내가 안 가기도 하고, 추가합격이나 합격했지만 입과에 취소도 했다. 이 모든 걸 한 달 안에 다 겪다니..ㅋㅌㅌㅋㅋㅋㅋㅋ환장ㅠ 그래도 결론적으론 가장 가고 싶던 활동에 합격해서 너무 다행이다😌
- 새로운 스터디도 시작했다!!! 물려받은 스터디라 감사한 마음으로 참여했다. 너무 열심히 사는 분들과 함께라는 거라서 1번만 했는데도 넘 자극된다. 아직 cs에 부족한 면이 많은 것을 느끼고 다시 블로그도 재정비가 필요할 것 같다고 생각했다.
- 월초까진 근심걱정 한 바가지 표정으로 다녔는데 여름방학에 할 활동이 정해지니 마음이 편안해졌다. 현장실습 하느라 6개월 꼬박 고생했는데 쉴 시간 없이 바로 여름방학 일정을 소화해야 해서 이 부분은 좀 아쉽지만 주어진 기회를 잘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니 교육 시작 전에 틈틈이 사람들을 만나려고 한다! 또 더 중요한 하반기엔 어떤 계획을 가지고 살지 준비해야겠다👊🏻


#상반기
- 이번 상반기는 참 새롭게 시도해 보는 게 많았던 반년이었다. 벌려둔 모든 활동을 다 잡으려고 시간과 체력을 엄청 할애하면서 지냈더니 어느새 반년이 지나갔더라🥲 물론 중간중간 틈틈이 놀기도 했다ㅎㅎ
- 정처기 실기 결과를 끝으로 상반기에 준비한 계획이 완료됐다! 계속 공부하고 시험보니 어떻게 저떻게 전부 이뤄내긴 했네ㅎㅎ 정신없이 지나왔더니 요즘은 좀 쉬고 싶긴하다ㅠ
- 여름 방학은 반납하고 다시 열심히 살아갈 예정이지만 번아웃이 오지 않도록 내 멘탈과 컨디션 관리에도 신경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래서 취미로 소소하게 즐길 사진 게시 계정도 만들었다ㅋㅎㅎㅋ 여기저기 다니면서 사진 찍는 걸 좋아하는데 혼자만 보다가 그냥 누가 보지 않아도 인스타에 올리고 싶어져서 만들었다ㅎㅎ
- 시간이 되면 운동도 하고 싶었는데 아침저녁으로 이동시간으로 3시간씩 쓰다보니 할 생각을 못 했던 것 같다ㅠㅠ 하반기엔 진짜 시작하는 걸로...기약하며..

728x90
반응형